한국문화와 외국문화의 차이점 – 파티문화

Everything you need

Lavish Pro Themes provides you everything that you need on a WordPress theme, extensive customize options for user-oriented easy use, flat and modern design to capture viewers attention, plenty color options to full fill the choice of yours and many more.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한국과 외국의 식생활문화 차이에 대해 살펴봤었는데요.

오늘은 한국VS외국 파티문화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우리나라 말로 ‘파티’를 표현한다면 잔치, 행사 등이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말하는 ‘파티’는 다분히 서구적이면서 음식을 풍성하게 만들어 함께 나누고 교감하지만,

외국의 파티는 분명한 목적과 함께 스타일링에 많은 신경을 쓴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잔치가 지인과의 친분과 교류가 위주라면

서구의 파티는 모르는 사람들과의 ‘사교’ 와 ‘비즈니스’가 강조된다고 합니다.

외국의 파티와 대한민국의 파티의 차이점을 인식하기 위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외국의 파티 문화와 우리나라의 파티 문화의 차이점을 본다면,

흔히 우리나라의 행동, 우리나라의 말투를 잘 되짚어 보고 어떠한 행사나 모임에 갔을 때

나 자신을 떠올려 보면 아주 쉽게 이해가 갈 것입니다~

우리나라와 외국의 문화적인 상대성을 길게 설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실생활에서 외국인들을 이미 경험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즉. 외국 사람의 습성과 우리나라나라 사람의 습성을 예외적인 것들 중에 파티는

‘대중’을 기본으로 하기에 극히 소수의 경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파티문화의 차이점을 찾아보기 위해 외국 사람들과 우리나라 사람들의 행동방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특히 서양인들은 처음 보는 사람에게 어찌 보면 ‘뻔뻔’하게 대화를 청합니다.

또한 대화를 할 때 우리나라보다는 ‘화려한’ 제스처를 사용해 가면서 이해를 돕고

희로애락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솔직해 보입니다.

반면에 우리나라의 경우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이 그다지 편하지만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양인들의 개방되고 사교적인 성향은 파티라는 한 문화를 정착시키고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들에게 있어 파티는 사교의 장소이며 어떠한 면에선 쾌락을 추구하는 장이면서, 그리고 어떠한 면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또 한편으로는 자신의 짝을 찾는 기회로 받아들여집니다.
파티는 그들에게 삶 그 자체에서의 만남일 뿐 ‘파티’라고 해서 특별한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잔치’는 이웃과 서로 협동하고 결과물을 함께 나누고 이웃의 기쁨과 슬픔을 나의 기쁨과 슬픔으로 여기며

함께 먹고 즐기며 정을 나누는데 목적과 의미가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는 그 모임에 대한 정보 보다는 누가 오는가를 중요시 여긴다고 보여집니다.
우리나라와 외국의 파티문화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가 옳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누가 옳다고 판단하기 보다는 그 문화에 서로 장점을 배워간다면 더 좋은 파티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린 한국과 외국의 파티 문화 차이, 재밌게 보셨나요?

다음 시간에도 새로운 문화를 가지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문화와 외국문화의 차이점 – 파티문화